메뉴의 6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캐릭터 제너레이터, 즉 캐릭터 작성 창이 나옵니다.
가장 위의 "이미지를 선택" 버튼으로 캐릭터의 이미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. 처음부터 이미지를 설정하지 않아도, 캐릭터를 만든 이후에 이미지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
캐릭터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.
조절 바 또는 옆의 Size로 캐릭터 게임말의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. 사이즈는 소숫점으로도 가능합니다.
"캐릭터를 만든다" 버튼을 누르면, 위의 설정한 데이터를 가지고 캐릭터를 만듭니다. 만들어진 캐릭터는 테이블의 구석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"맵 마스크를 만든다" 버튼을 누르면, 위의 설정한 데이터를 무시하고 5X5의 맵 마스크를 만듭니다.
맵 마스크를 우클릭하면 나오는 팝업은 다음과 같습니다.
고정하기: 맵 마스크에 자물쇠 아이콘이 나타나며 고정을 해제하기 전까지 움직이지 않습니다.
맵 마스크를 편집: "항목 편집하기" 버튼, "이미지 변경" 버튼, "보존" 버튼이 있으며 맵 마스크의 이름, 가로세로의 사이즈, 불투명도 %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복제를 작성: 같은 데이터를 가지는 맵 마스크를 복제해 생성합니다.
삭제하기: 삭제합니다.
오브젝트 작성: 아무것도 없는 테이블에 올린 것과 동일한 팝업이 나옵니다.
테이블 위에서 오른쪽클릭을 해서 나오는 팝업에서
가장 위의 캐릭터 작성과 그 밑의 맵 마스크 작성을 누르면 그 자리에 즉시 기본상태의 캐릭터 또는 맵 마스크가 생성됩니다.
캐릭터는 새로운 캐릭터라는 이름을 가지고, 이미지가 없으며 사이즈는 1입니다.
맵 마스크는 맵 마스크라는 이름을 가지고, 불투명도가 100%이며 5X5 사이즈입니다.
캐릭터를 우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이 나옵니다.
상세를 표시
채팅 팔레트를 표시
공유 인벤토리에 이동
개인 인벤토리에 이동
묘지에 이동
복제를 만든다.
여기서, 상단의 2개는 #5-2에서 설명하겠습니다.
중간의 3개는 #6에서 설명하겠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