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이블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고 3번째(지형 작성)를 누르면 정육면체의 상자가 출현합니다.
이 "지형"은 지형을 포함한 다른 모든 오브젝트들이 올라타거나 벽에 걸칠 수 있는 지형이 됩니다.
지형을 우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는 위에서부터 차례대로
고정하기
벽을 비표시
지형 설정을 편집
복제 작성
제거하기
오브젝트 작성
입니다.
고정하기를 누르면, 지형은 불투명 상태가 되고 위치가 이동되지 않습니다. 다시 한 번 같은 위치의 메뉴를 누르면 고정이 해제되고 깜빡이며 위치 이동, 방향 회전 등이 가능해집니다.
벽을 비표시하면 벽 이미지에 상관없이 벽이 사라지고 바닥 이미지만 허공에 떠있게 됩니다. 투명한 이미지로 벽을 사용하면 뒤가 비쳐보이지만 벽이 남아있어 오브젝트가 벽에 걸칠 수 있습니다.
지형 설정을 편집하면, 캐릭터 시트 편집과 비슷한 창이 뜹니다.
다른 모든 부분은 캐릭터 설정과 비슷하지만, 사이즈를 가로 세로 높이를 각각 다르게(소수점 가능) 설정할 수 있다는 점과 이미지를 바닥과 벽 두 가지를 입력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.
그리고 특히, 벽 이미지는 위의 그림과 같이 하나를 입력하면 4면이 동시에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는데
앞과 오른쪽은 똑같은 걸 그대로 옮기게 되지만 뒤와 왼쪽은 각각 반대편을 그대로 투영한 후 어두워집니다.
따라서, 4면 또는 일부 면이 다른 지형을 만들기 위해선 depth가 0인 지형을 만들어 원하지 않는 벽면에 덮어씌우는 일이 필요합니다.
공유 메모를 작성하게 되면 수직으로 서 있는 메모창이 나타납니다.
메모창을 우클릭하면 메모 설정의 편집, 복제 작성, 제거 메뉴가 나타납니다.
메모창 또한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으며 특히 폰트 사이즈가 변경 가능한 것이 공유 메모 오브젝트의 특징입니다.
바닥에 인접한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메모창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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